본문 바로가기

redmine

redmine getaddrinfo temporary failure in name resolution

redmine 을 사용하고 있는데 어느날 메일 알림이 오지 않고 있다는 걸 알았다. 

그래서 redmine 의 설정에서 메일 보내기를 테스트 해보니 redmine getaddrinfo temporary failure in name resolution 와 같은 메세지가 나왔다. 


구글을 무작정 뒤져 봤지만 모르겠다. 비슷한 질문은 있지만 답변이 없었다. 


그런데 의외로 다른곳에 문제가 있었다. 


1. 네트웍 설정 확인 


- 전에 네트웍설정을 고정 IP 로 변경한 적이 있는데 그때 DNS 를 설정하지 않았다. 


sudo vi /etc/resolv.conf


- 아래의 내용을 추가하고 저장하고 나온다. 


nameserver 8.8.8.8

nameserver 61.41.153.2

nameserver 1.214.68.2


- 네트웍 재시작 


sudo /etc/init.d/networking restart



2. 레드 마인 재 시작 


- 경로는 설치한 방법에 따라 다르다. 


sudo /opt/bitnami/ctlscript/sh restart apache



3. 이메일 테스트 


- 설정에 들어가서 이메일 보내기 테스트 해 본다. 


사실 답은 사실 가까운곳에 있었다. 에러 메세지에도 나와 있듯이..

'redm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How to change the default URL to the root?  (0) 2014.03.06
레드마인 - CentOS 5.x + Redmine 2  (0) 2014.03.02
redmine 메일 설정  (0) 2014.02.24